교통카드 할인 끝판왕! KB 국민 나라사랑카드 돈 안들이고 클릭 한 번으로 전월 실적 채우고 교통비 할인 받는 법(ft.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충전)

생활 꿀팁

교통카드 할인 끝판왕! KB 국민 나라사랑카드 돈 안들이고 클릭 한 번으로 전월 실적 채우고 교통비 할인 받는 법(ft.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충전)

퇴준생 2021. 12. 17. 00: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발급되는 대부분의 신용카드, 체크카드에는 후불 교통카드 기능과 대중교통 할인 혜택이 들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KB 국민 나라사랑카드가히 최고의 대중교통 할인 카드라고 말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KB 국민 나라사랑카드의 대중교통 할인율은 전월실적 10만원 이상을 충족했다면 20%가 적용됩니다.

 

또한, 전월실적 사용금액에 따라 월간통합할인한도가 달라진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전월 실적 월간통합할인한도
1구간(10만원 이상~20만원 미만) 5천원
2구간(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 1만원
3구간(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 2만원
4구간(5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 3만원
5구간(100만원 이상) 5만원

 

대중교통 할인율 20%와 더불어 전월실적 금액이 높아질수록 월간통합할인한도가 최대 5만원까지 늘어나는 것이 이 카드의 최대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와 한번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교통비 할인에 특화되어 있는 하나 마이패스 카드를 보시면, 대중교통 20% 청구할인은 KB 국민 나라사랑카드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사용했을 때 할인한도가 월 1만 5천원으로, 전월에 50만원을 사용했다고 가정했을 때 KB 국민 나라사랑카드의 할인한도인 3만원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는 월회비가 있지만 KB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체크카드라 연회비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실제 카드 결제 없이 KB 국민 나라사랑카드 실적채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KB국민카드리브메이트 어플을 다운받아주시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리브메이트를 실행시키면 홈 화면은 이렇게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있는 점 4개로 된 메뉴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전체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마이포켓>포인트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는 충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충전 화면이 나오는데 하루에 충전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50만포인트니까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여러번 충전하면 귀찮으니 한번에 50만 포인트를 입력해 주고, 충전수단은 KB 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로 선택해줍니다.

 

그러고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충전된 50만 포인트를 다시 본인 계좌로 현금으로 보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보내기 버튼을 눌러준 뒤 

 

포인트리 보내기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본인 계좌를 입력(확인)하고 계좌로 보낼 포인트를 입력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면 충전했던 포인트가 고스란히 본인 계좌로 입금되게 됩니다.

 

 

50만 포인트를 충전하면, 실적 50만원이 인정되기 때문에 월간 통합한도는 3만원이 되고, 한달 대중교통 이용금액 15만원까지 2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15만원*20% = 3만원)

 

이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하면 실적 100만원이 인정되어 월간 통합한도는 5만원이 되고, 한달 대중교통 이용금액 25만원까지 2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25만원*20% = 5만원)

 

따라서 본인의 한달 대중교통 이용금액에 맞춰 실적을 채워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한달에 6만원 정도 대중교통 지출이 있어 1만 2천원의 청구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1년이면 14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으니 적은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귀찮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한달에 한 번 5분 정도만 투자하면 간단하게 실적도 채우고 대중교통 20%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KB 국민 나라사랑카드 실적채우는 방법이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