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를 이용한 브랜드 로고 만들기

생활 꿀팁

미리캔버스를 이용한 브랜드 로고 만들기

퇴준생 2021. 12. 13. 08:30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시작한 카카오뷰 채널을 만드려고 하다보니 프로필에 넣을 채널 로고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미리캔버스로 로고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먼저 미리캔버스 메인 화면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줘요.

 

 

회원가입은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끝나요.

 

저는 예전에 만들어 놓은 계정이 있어서 네이버 계정으로 연동시켜 로그인했어요.

 

 

로그인 후 왼쪽 상단에 있는 템플릿을 누르고, 타입 별로 보기의 아무 템플릿을 눌러줘요.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템플릿 카테고리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생기는데, 그곳에 로고를 검색하면 로고/프로필 카테고리가 나와요.

 

로고/프로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다양한 로고 템플릿 샘플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샘플을 선택하고 이 탬플릿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면 돼요.

 

 

저는 깔끔한 로고 이미지를 원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템플릿 샘플을 선택했어요.

 

 

테두리는 그대로 두고 안에 있는 텍스트만 제 채널 이름으로 변경하고, 글씨체도 바꿔주었어요.

 

 

처음에는 텍스트를 수정하려고 마우스를 클릭했지만, 테두리 때문에 선택이 되지 않아 애를 먹었어요. 이렇게 배경 때문에 텍스트가 선택되지 않을 경우 배경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맨 뒤로 보내기를 눌러준 뒤 텍스트를 선택하면 수정할 수 있게 된답니다. 

 

원하는대로 로고를 만들었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주고 다운로드 해서 컴퓨터에 저장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처음 만들어보는 로고치고는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은데요ㅎㅎ

 

포토샵으로 로고를 만들려고 했다면 꽤 어려웠을 것 같은데 미리캔버스의 샘플 템플릿을 이용해 로고를 만들어보니 정말 간단하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어요.

 

초보자들도 충분히 자신만의 로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제적 자유인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경제 트랜드, 재태크, 부업 꿀팁을 알려드리는 채널입니다.

pf.kakao.com

 

직접 제작한 로고를 이용해 만든 카카오뷰 채널인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친구추가를 한번씩 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미리캔버스로 로고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