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보드 만들기, 보드 발행하기

생활 꿀팁

카카오뷰 보드 만들기, 보드 발행하기

퇴준생 2021. 12. 15.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카카오뷰 채널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카카오뷰 보드를 만들고 발행해 보았어요.

 

 

 

먼저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들어가 로그인 해주세요.

 

왼쪽 메뉴의 대시보드를 누르고, 가운데에 있는 '새 보드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드 에디터가 나오는데, 여기에 보드 제목을 입력해주고 보드 설명도 입력해 주세요.

 

저는 '부업으로 하기 좋은 앱테크 추천'을 보드 제목으로 해봤어요. 

 

요즘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인데요.  가급적이면 본인의 관심 주제로 제목을 설정하는 게 콘텐츠 찾기에 더 수월할 거예요.

 

 

콘텐츠 담기는 총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연동서비스

카카오TV, 브런치 와 같이 연동해둔 자신의 카카오 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콘텐츠를 바로 담아줘도 돼요. 이 경우는 자신의 콘텐츠가 있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랍니다.

 

2. 링크 직접입력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블로그 등의 url을 복사해서 링크 입력에 붙여넣고 검색 버튼을 누른 뒤 담기 버튼을 눌러줘도 됩니다.

 

3. 콘텐츠 탐색

주제어를 입력하면 다양한 콘텐츠가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콘텐츠 옆에 있는 담기 버튼을 눌러줘도 된답니다.

 

 

저는 이렇게 다섯개의 네이버 블로그 콘텐츠를 담아봤어요.

 

콘텐츠의 개수는 10개까지 담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콘텐츠를 모두 담았다면 발행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발행이 완료됐다는 안내가 나오고, 카카오뷰에서 제 보드가 노출되게 됩니다!!

 

너무 쉽지 않나요?

 

본인 콘텐츠 없이도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를 잘 선정해서 보드를 발행하기만 해도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조건이 충족되면 수익 실현도 할 수 있다니!

 

카카오뷰를 통한 수익 창출 조건은 

 

1. 만 19세 이상

2. 최근 12개월 기준 누적 친구 수 100명 이상

3.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최대한 빨리 10개 이상의 보드를 발행해 보려고 합니다.

 

2번 조건인 누적 친구 수 100명 이상은 달성하기 쉽지 않아 보이네요ㅠㅠ

 

그래서 아래 게시글의 댓글에 제 채널 '경제적 자유인'을 친구추가한 화면 캡처본을 올려주시고 본인 채널명을 남겨주시면 저도 친구추가를 하고 인증하는 상부상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카카오뷰 채널 친구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들어오셔서 친구추가하고 인증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ㅎㅎ

 

https://oodangtang.tistory.com/entry/%EC%B9%B4%EC%B9%B4%EC%98%A4%EB%B7%B0-%EC%B1%84%EB%84%90-%EB%A7%8C%EB%93%A4%EA%B8%B0ft-%EC%B9%B4%EC%B9%B4%EC%98%A4%EB%B7%B0-%EC%B0%BD%EC%9E%91%EC%84%BC%ED%84%B0

 

다음에는 카카오뷰 보드 10개를 발행한 뒤, 친구 수, 보드 노출 수, 보드 방문자 수 인증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